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61

성신여대역) 돈암동 추억의 옛날떡볶이 국물이 시원한 떡볶이. 전에 성신여대 앞 다른 장소에 있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배달만 하다가 갑자기 마제소바로 바뀌어 버려서 매우 안타까웠으나, 얼마전 보니 다른곳에 다시 생겼고 비조리도 팔고 있어 다녀왔다. 사장님이 같아 같은 맛, 튀김도 맛있고 특이하다. 일단 키오스크가 생김 메뉴는 이러하다 튀김 중 고구마크림치즈와 오징어치즈완자를 좋아한다. 튀김만은 구매가 불가능한데.. 튀김이 실해서 그런가. 먹으면 쭈욱 늘어나는 모짜렐라 치즈.. 새우튀김도 진짜 새우 무엇보다 시원한 정말 초등학교 앞 떡볶이 맛이 현 시점 내가 가장 좋아하는 떡볶이 집이라고 부를만 하다. 이번엔 비조리로 싸왔다(7000원 2인분). 반 갈라서 조리한 모습(1인분) 맥주 한 잔에 떡볶이 먹기도 좋은 곳. 이번엔 없어지지마.. [네이버.. 2024. 1. 27.
다시 행복할 수 있을까? # 이미 끝이 났다 하더라도 배우자의 외도는 정신적인 외상이 된다. 만일 배우자가 외도를 지속하고 거짓말을 반복하면서 비밀스러운 관계를 유지했다면 외상은 더욱 깊어진다. 내연 관계에 있는 사람과의 약속을 숨기기 위해서는 정교한 거짓말을 해야 한다. 외도 상대에게 전화를 걸 때 사용한 휴대전화 청구서는 회사에서 받거나 자신만의 편지함으로 받는다. 외도 상대와 주고받는 이메일 주소는 비밀로 유지해야 한다. 외도 상대를 위한 선물은 현금으로 구입하거나 본인만 알고 있는 신용카드로 구입한다. 아마도 이 중에서 가장 가슴 아픈 일은 외도 상대가 전혀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행동하면서 자신의 배우자와 감정적으로 그리고 성적으로 친밀한 관계를 지속하는 것이다. 외도를 한 배우자가 외도 상대와의 관계와 배우자와의 관계를.. 2023. 5. 8.
Psychology of Working Framework(PWF) 일의 심리학 진로이론이란(진로의사 결정은 어케하고 어떻게 만족스러운 일경험을 할수있는가에 관한 것) 홀랜드의 개인 -환경적합성이론 사회인지진로이론 구성주의 진로이론 등이 있었음 이들의 공통점은 만족스러운 진로발달을 위해 개인 내적인 변인들을 강조 (내적인 변인이란? 흥미, 일치성, 자기효능감, 결과기대, 진로적응성) 그러나 요즘은 개인내적인 변인들만큼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요인들이 큰 영향이다. PWT는 개인내적인 심리 변인들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없는 조건을 가진 개인들의 진로발달을 이해하고 외부환경적 제약에도 괜찮은 일을 획득해나가는 과정을 규명하려 고안됨. -그러니까 경력단절이나 성소수자, 재취업등에 적용되기 유용하다(PWT는 2016년에 처음 소개되었지만, PWT의 핵심가정 대부분은 Blustein(2.. 2022. 9. 6.
고보협후원시작 길고양이는 어디에나 있다. 내가 새로운 장소에 가면 거기에서 새로운 길고양이를 본다. 다 각각 멋진 개성이 있고 기본으로 귀여움이 넘치며 특이한 면모를 보이며 뽐을 낸다. 오후에 가면 배를 보이며 늘어지게 잠을 자다가 인기척에 놀라 몸을 웅크리기도 한다. 알 수 있다. 이 곳 사람들은 길고양이를 귀여워하는구나. 아니면 핍박을 받고 뭔가 훔쳐먹으면서 다니고 있구나. 며칠전 간 수색대대에서 치즈와 고등어 두마리를 발견했다. 차 사이에서 적당한 간격으로 떨어져 잠을 청하고 저 건너편엔 병사들이 즐거운 무엇인가 하는 오후 한 때. 민통안에도 고양이는 있다. 어디에나 있다. 어디에나 있는 고양이들이 행복하게 잘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8월. 2022. 9.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