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

라이언 맥긴리 (Ryan McGinley) 대림미술관

by sjmilk 2013. 12. 11.



비오고 추워졌지만 갔다.


라이언 맥긴리 Ryan McGinley



대림미술관 회원카드로 이번 끊고 한번 더 볼 수 있는데,  2월 넘어서 가게되려나


아니 근데 평일인데 왜 이리 사람이 많은지, 저번에 슈타이들은 그래도 별로 없었는데.









대림 미술관 밖 벽 좋다 전시회 할 때마다 늘 좋다. 






성인 5000/ 온라인 회원인 경우 3000원으로 할인 

끊은 티켓으로 전시 기간 내  언제나 재 입장 가능

오디오 가이드 빌릴 필요도 없고 대림미술관 앱 다운 받으면 오디오 가이드도 함께 들을 수 있다. 

앱도 깔끔하고 오디오 가이드 나오는게 좀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그건 내가 3G라 그럴거야.











2005 Bathtub












난 이 사진이 좋았다













moon milk 시리즈 중 하나 였는데 

이름 정말 마음에 들었다. moon milk 앞으로 닉으로 애용해야겠어. 










Road trips 시리즈

청춘, 청춘 그리고 지금은 이게 청춘이었다고? 생각한다.













이 사진은 내가 꼭 해보고 싶은거라서 기억에 남기고 싶었다.

몰디브 다시 가면 꼭 해봐야지


















대림 미술관 밖에도 있는 작품이니 대표작일 것이고, 

환희와 먹먹함과 애절함 그리고 막막함도 같이 느끼게 해준 작품 Somewhere Place 2011



















그리고 이 벽의 사진은 디지털카메라로 작업한 것이라고 했다.

 Everybody Knows This is Nowhere 시리즈


풍경은 과감히 삭제하고 사람에만 집중했다고 한다.

이들은 라이언 맥긴리가 알지 못하는 사람들로 전세계 락 페스티벌참가자, 아티스트,  길거리에서 캐스팅 되거나 패션모델 등으로 구성되었다고 한다. 









4층으로 올라왔다. 락 페스티벌 참가자들의 모습 












아이슬란드 밴드 시규어 로스의 

열다섯 번째 앨범 <Med Sud I Eyrum Vid Spilum Endalaust >의 커버 이미지로 사용된 사진


멤버들이 보컬 욘시의 메일함에 들어 있던 라이언 맥긴리의 전시회 전단에서 이 사진을 발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라이언 맥긴리는 이들의 앨범 <Valtari > 수록곡 ‘Varuð’의 뮤직비디오를 직접 연출하기도 했는데, 

이 영상은 4층에서 감상할 수 있음








아래는 유튭에서 Sigur Rós - Varúð 라이언 맥긴리 제작





-


소녀는 금빛머리를 하고 팔랑팔랑 거리를 한없이 뛰고 어느순간 햇빛이 되어 사라진다.

그렇게 햇빛을 향해 뛰면 햇빛이 될 수도 있었을 거라고 생각했을거다
그리고 되었다



















사진출처: 라이언 맥긴리 Ryan McGinley 사진전에서 직접 찍음 (대림미술관)










+

대림미술관 찾아가는 길